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초역 카네기의 말 : 인간관계론

확대보기
저자 데일 카네기
역자 정지영
엮음 유미바 다카시
판형 128×188
쪽수 256쪽
가격 15,800원
발행일 2024년 1월 15일
ISBN 978-89-7849-698-8 (03100)
구매처

어떻게 타인의 마음을 얻고 원하는 것을 이루는가
직설적이고 단호하되, 따듯하다! 시대를 초월한 영원한 베스트셀러

1936년 출간 이래 전 세계 수천만이 선택한 카네기식 행복한 삶의 문법

 
‘성경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책, 인생을 바꾼 책, 하버드 대학교의 4년보다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책, 인간관계의 바이블, 시대를 초월한 베스트셀러…….’ 데일 카네기의 《인간관계론》에 이어지는 찬사다. 1936년 첫 출간 후 엄청난 반향을 일으키며 수많은 이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고, 긴 세월이 흐른 지금까지도 세계 전역에서 끊임없이 재출간되며 읽히고 있는 초대형 스테디셀러가 초역(超譯) 시리즈로 새로이 담겼다.

《인간관계론》은 오늘날의 인간관계에도 고스란히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조언과 날카로운 통찰력이 담긴 고전 명저다. 생생하고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인간 본성을 하나하나 날카롭게 직시하고 그로써 타인과의 관계를 변화시키고 삶을 풍성하게 만드는 실질적인 행동 방안을 제안한다. 팔십여 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개개의 에피소드가 전하는 가치는 여전히 빛을 발하며, 복잡한 현대를 사는 우리가 잊고 지냈던 기본과 상식의 매너, 타인과 함께하는 삶의 소중한 메시지를 일깨운다. 지금도 여전히 수많은 이들이 카네기의 저서를 읽고 힘과 용기, 기적 같은 변화를 체감한 후기를 남기는 것이 그 증거라 할 수 있겠다. 《초역 카네기의 말 : 인간관계론》은 이러한 원문의 매력을 살리되, 각각의 이야기를 간결하게 압축해 보다 쉽고 현대적인 감각으로 핵심을 전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총 180가지 에피소드로 새롭게 엮은 카네기의 말은 지혜롭고 따스한 울림으로 읽는 이의 마음을 두드릴 것이다. 

데일 카네기의 말이 한 세기에 걸쳐 많은 이의 열렬한 지지와 공감을 얻는 이유는 방대한 자료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체계화함으로써 도출한 결과인 데다, 실제 현실에서 수없이 검증된 실천적인 제안이 가득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모든 것은 카네기의 통찰력과 행동력, 특유의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그의 말은 날카롭고 직설적이지만, 동시에 겸손하고 따듯하다. 가령, 「단체 사진을 볼 때 당신의 눈이 가장 먼저 찾는 것은 누구인가(69쪽)」처럼 단도직입적인 질문을 던짐으로써 「인간이 가장 관심을 두는 것은 바로 자기 자신」이라는 인간 본성을 쉽고 명쾌하게 전달한다. 「우리가 고민에 빠졌을 때 필요한 건 내 이야기를 털어놓을 수 있는 누군가다. 화가 난 고객, 불만 가득한 동료, 상처 입은 친구가 원하는 것이 바로 그것이다(105쪽)」, 「우리가 만나는 사람들 넷 중에 셋은 공감에 굶주려 있다(177쪽)」처럼 타인과의 관계에 대해, 21세기의 우리가 직면한 문제와 결코 다르지 않은 현실적인 고민을 다루고 있기에 설득력을 지닌다.

카네기의 말이 담고 있는 가치는 개개인이 지닌 고민과 가고자 하는 삶의 방향에 따라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의미가 부여될 수 있다. 누군가에게는 직업적?사회적 성공을 거두기 위한 처세의 방도로서, 다른 누군가에게는 상처입고 벌어진 타인과의 관계를 회복하는 자양분으로서, 또 어떤 이에게는 자기중심성을 벗어나 균형을 찾고 새로운 관점으로 세상과 자신을 바라보도록 독려하는 지혜로운 목소리가 되기도 한다. 삶의 방향과 깊이를 변화시키는 ‘관계의 힘’을 말하는 《초역 카네기의 말 : 인간관계론》을 통해, 독자 여러분도 스스로 만족할 만한 내적?외적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