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New 유도교본

확대보기
저자 이노우에 고세이
역자 이용택
감수 조승권
판형 신국판
쪽수 224쪽
가격 15,000원
발행일 2017년 8월 28일
ISBN 978-89-7849-560-8 (13690)
구매처

유도의 기본 예법부터 잡기와 몸쓰기, 낙법 치는 법,
대표적인 메치기와 굳히기 기술의 이해와 맞춤형 훈련법까지-
호쾌한 한판을 따내기 위한 종합적인 유도 훈련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상대를 존중하는 무도의 정신을 배우고
호쾌한 한판을 따내기 위한 유도 기술 해설서

《New 유도교본》은 유도의 역사와 예법, 유도복의 명칭, 낙법, 기술 거는 법, 자유 대련, 체력 트레이닝 방법에 이르기까지 유도 실력 향상과 훈련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폭넓게 소개하는 유도 기술 해설서이다. 국제유도연맹이 인정하는 기술 중 올림픽이나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자주 사용되었던 기술을 중심으로 메치기 28개, 굳히기 8개, 총 36개 기술과 훈련법을 선별해 담았다. 처음 유도를 시작하려는 사람은 물론 중고등부의 상급자, 교육 현장이나 지역의 도장에서 실제 유도를 가르치고 있는 지도자, 그 외 유도를 즐기는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기술의 기초 개념과 동작 포인트를 풍부한 사진을 통해 설명하고,
난이도별ㆍ목적별로 특화된 훈련법 및 지도자가 활용할 수 있는 연습 팁을 제시한다


이 책은 초급자들이 실시하는 기본적인 자세 연습과 잡기 연습부터 정상급 선수들이 실시하는 고난이도 기술 연습에 이르기까지 난이도별ㆍ목적별로 발전하는 135가지 훈련 메뉴를 제시한다. 각 장에서 중점적으로 다루는 기술들의 기본 개념과 동작 포인트를 풍부한 사진을 곁들여 설명함으로써 기술의 목적과 특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이어서 제시되는 훈련 메뉴를 통해 해당 기술을 집중 연마함으로써 확실히 마스터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또한 기술을 구사할 때 실제 시합에서 벌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설정해, 보다 실전적이고 정교한 테크닉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유도의 기본 기술인 ‘낙법’과 유도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메치기’에 관해 많은 지면을 할애해 상세히 설명한다. 낙법은 상대와 공방을 벌이는 중에 자신의 몸을 보호해주는 기술이라는 점 외에도, 메쳐졌을 때의 아픔을 앎으로써 상대방을 존중하는 유도의 정신을 깨닫게 해준다는 중요한 의미도 지닌다. 게다가 낙법은 몸에 한 번 익혀두면 유도를 할 때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못하게 넘어지거나 추락했을 때 큰 부상을 예방해주는 등 유용한 도움을 얻을 수 있다.
메치기를 다룬 부분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기울이기’, ‘지읏기’, ‘걸기’의 3가지 기술 요소를 보다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동작별 연속 사진을 들어 설명한다. 각 훈련 메뉴를 실시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과 필자가 실제 선수들을 지도할 때 중점을 두는 부분, 시합 상황이나 상대의 대응에 따라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꼼꼼히 담았다. 아울러 올림픽이나 세계 선수권 대회 등에서 실제로 사용되었던 창작 기술을 ‘세계의 기술’이라는 이름으로 소개함으로써 활용의 폭을 넓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