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초보자들이 바둑을 쉽게 이해하고 배울 수 있는 바둑 입문서
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간단하고 쉬운 구성으로
바둑에 흥미를 붙이고, 바둑의 기본 규칙과 전술을 차례차례 익힌다!
기존에 소개된 바둑 입문서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어른들의 시각에서 만들어져 어린이나 초보자가 흥미를 붙이고 내용을 이해하기에는 너무 어렵고 딱딱한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그래서 ‘제발 어린이들이 보아도 한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써 달라’는 것이 바둑에 입문하는 어린이나 초보자들의 희망사항이었습니다. 이 책은 어린이나 초보자들이 바둑을 쉽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바둑 입문서입니다. 독자의 눈높이에 맞추어 간단하고 알기 쉬운 형식으로 내용을 구성함으로써 먼저 바둑에 흥미를 붙이고 친숙해진 후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즐거운 어린이 바둑교실》은 총 5권으로 이루어진 시리즈입니다. 1권과 2권은 바둑의 기본 규칙과 전술을 익힐 수 있도록 했고 3, 4, 5권에서는 다양한 바둑 기술을 소개했습니다. 전권의 내용을 차근차근 습득한다면 탄탄한 실력 향상과 함께 바둑의 진짜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즐거운 어린이 바둑교실》 2권에서는 기본 규칙과 돌을 잡는 법, 사활과 집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먼저 1장에서는 바둑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기본적인 규칙들을 담았습니다. 2장에서는 이미 1권에서 잠깐 맛본, 단수를 치고 돌을 잡는 법을 좀 더 깊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3장에서는 바둑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돌이 살고 죽는 이치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4장에서는 바둑의 승패를 결정하는 집을 완성하고 마무리하는 요령을 쉽게 풀이했습니다.
[감수]
전호식
현재 명인바둑교실 원장
2014년 한국바둑협회 공인 7단
CTS 방송국 CGS 국제학교 바둑강사 역임
현재 명인바둑교실 원장?